본문 바로가기
  • 고배부부의 일상
  • 고배부부의 일상
일상

가성비 좋은 원두 "카페 어비스"

by 고배부부 2021. 5. 31.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주일의 시작 월요일 하루 다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너무나 피곤 피곤했어요ㅜㅜ

어젯밤 우르르 쾅쾅  천둥번개와 비 장난 아녔죠... 전 천둥번개 소리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잠이 잘 안 와서 뭉그적거리다 잠들었는데

아침에 제 코 고는 소리에 놀라서 기상했어요 

🤣🤣🤣🤣🤣

어느 순간부터 아침에 눈 뜨면 커피 내리는 게 습관이 되어버렸는데요

어쩔 수 없는 현대인이 된 거겠죠...ㅜㅜ

오늘은 제가 늘 즐겨마시는 원두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의 커피를 선호하시나요?

스타벅스, 프릳츠, 커피빈 아니면 맥심, 카누, 조지아 등....

저는 커피도 너무 좋아하고 이색적이거나 감성 돋는 카페를 정말 많이 다녀봤는데요

어느 순간부터는 직접 로스팅을 하거나 원두 선택이 잘 되어있는 카페를 다니게 되더라고요~

집에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비 한 이후로는 스타벅스나 마켓 컬리 또는 유튜브를 보면서 찾아다니던 카페에서

직접 로스팅 헤서 판매하는 원두를 많이 사다 먹곤 했어요

물론 지금도 그러지만요😁

그런데 맛있고 나에게 맞는 원두를 찾다 보면 가격이 비싸고... 또 가격이 저렴하면 원두의 향이나 맛이 저랑 맞지 않더라고요...

매일매일 커피를 내려마시다 보니 사용하는 원두 양도 어마어마하고요

 

그래서 매번 이곳저곳 다니고 서치 하다 찾아낸 곳이 있어요~!

"카페 어비스"

입니다

 

내부에는 어마한 원두들과 각종 장비들이 있고요

종류들이 정말 다양했어요

개인 카페 하시는 분들이 이곳을 많이 이용하실 듯해요

사장님이 로스팅하시느라 설명하시느라 참 바빠 보였어요😃

그래도 굉장히 친절하게 어떤 원두를 선호하는지 어떤 취향인지 어떤 방법으로 커피를 내리는지 물어봐주시고 

추천도 해주십니다

저는 늘 신맛이 있고 바디감이 있는 원두를 선호하는데요

몇 번 오지 않았는데도 저번에 구매한 원두를 기억하시곤 다를 종류도 추천해주셨어요^^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와인'이란 제품과 '레드문'이란 제품입니다!

와인은 에스프레소 머신 용도

레드문은 핸드드립 용도로 원두도 갈아주셨어요

(원두의 향이 날아갈까 봐 빨리 먹는 편이지만 조만간 그라인더도 구매해야겠어요...😉)

카페어비스 원두. 작은 봉지는 사장님이 서비스 주셨어요^^

아침에 습관적으로 눈뜨면 바로 머신 예열부터!

오스너 제품을 사용하는데 늘 뻥 크레마가 많이 생기네요...

와인... 취향저격이네요

깔끔하고 청량감이 있는 산미예요

오전에 정신없이 일하고 오늘따라 부족한 카페인 한번 더 충전!

두 번째는 레드문 제품 핸드드립으로 내렸어요

확실히 깔끔한 느낌과 에스프레소 머신보다는 연하면서 바디감 있는 산미였어요

이 제품은 아이스 보단 따뜻하게 마시는 게 훨씬 향이나 맛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카페 어비스를 애용하시더라고요😏😏

다른 곳에 비해 그램수 별로 3~4천 원 정도 저렴하지만 

퀄리티 뒤지지 않는 어비스 원두!

앞으로 어비스 원두 맛 전부 다 도전하는 게 제 목표 중 하나가 되어버렸어요🤩

 

"카페 어비스"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석모로 45번 길 55

공유일 휴무

평일: 11시~19시

주말:11시~18시

댓글